본문 바로가기

신한카드_하나카드_롯데카드

미 발급자를 후회하게 만드는 전설의 롯데카드, 지금은 발급중단 (롯데 veex 카드, 롯데 7 unit 카드)

미 발급자를 후회하게 만드는 전설의 롯데카드, 지금은 발급중단 (롯데 veex 카드, 롯데 7 unit 카드)

필자가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전설의 롯데카드입니다.
두 카드 모두 유효기간이 얼마남지 않았네요. ㅠㅠ

그런 의미에서 두 카드의 활용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이 기록을 참고하여, 현재 발급되고 있는 카드가 얼마난 혜택이 축소되었는지 비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먼저 세븐유닛 이라고 불리우는 롯데 7 unit 카드
- 초창기 출시되었을 때는, 뭔가 사용하기 복잡한 카드로 오인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발급 초기 두달정도는 기획 지출을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기획지출이라 하면, 실적을 맟추고, 7unit 포인트 적립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말합니다.)
한번, 정상 궤도에 진입하면, 카드 유효기간이 종료 될때까지 맘 편히 2~3% 꿀빨(꿀 빨아먹기)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필자는 170만원 사용해서 6만포인트를 획득합니다. (피킹율 3.5%)
- 가맹점 구분없이 대충 막 써도 꿀빨이 가능합니다.



2. 두번째는 벡스 카드라고 불리우는 롯데 veek 카드입니다.
- 무제한 2% 꿀빨 가능카드. (물론 실적 30만원 필수 + 15만원 이상 결제금액)
- 국내 해외 모두 통용됩니다. (해외에서 무제한 적립 가능한 부분은 국민 리브메이트 카드랑 차별화입니다. 리브메이트 카드는 100만원 한도)



2-1. 롯데 veek 플레키넘 카드 (현재 발급가능, 기존 벡스카드 후속)
- 전 가맹점1%, 해외1.5%, 자동차2% 적립 (이걸 보는 순간 만들기 싫어 집니다. 하지만, 전 가맹점 1% 적립에 살짝 끌리려 하네요.)
- 실적 30만원 필요. (요건 구.벡스카드랑 동일)


*** 전가맹점 1% 꿀빨(꿀빨아먹기)에 대한 고찰
- 2017년 초반까지도 2% 꿀빨이 알뜰 카드 상징이였으나, 2017년 하반기 부터는 1% 꿀빨이라도 줍어 먹어야 할 판입니다.
- 현재 무실적 꿀빨로는 SSG card 가 있습니다. (실적 30만원 채우면, 더 좋은 혜택이 있구요)

요약들어 갑니다.
- 세븐유닛을 대체할 만한 카드는 지금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 벡스카드(백스카드) 대체할 만한 카드는 국민 리브메이트카드(liivmate, 삼성페이 필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리브메이트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갤럭시8 으로 스마트폰까지 교체 했습니다.)
- 꿀빨 1% 라도 소중히 여겨야 할 시점인지, 재 검토가 필요한 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