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알짜

애드센스 8번 신청 모두 승인 거부되었습니다. - 사이트가 Goggle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애드센스 8번 신청 모두 승인 거부되었습니다. - 사이트가 Goggle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

어렵네요,
쉽게 덤볐다가, 마음고생 심하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 애드센서 게시글을 읽어 보니, 최근 2017년 승인과정이 예전에 비해 어려워 졌다고 합니다. 그러던 와중에도 대부분 응시자들은 좋은 결과를 얻고 있었습니다.

8번 신청하는 동안 위 내용을 우회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해봤으나, 모두 한결같이 승인거부 되었습니다.
거부 사유는 한결같이 [사이트가 Google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이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경험담을 보다보면, [콘텐츠부족] 이라는 사유가 많이 언급되었는데, 필자는 희안하게 [사이트가 Google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입니다.

8번 신청하는 동안에 어떤 변화를 주었는지 기억나는 데로 적어 보겠습니다.
- 아무 변화를 주기 않고, 승인거부 메일 접수 후, 오기로 바로 신청한 적도 있었습니다.
- 양심상 한체례 포스팅 후, 신청한적도 있습니다.
- 과거 의미없는 기록(게시물) 몇가지를 비공개 후, 신청했습니다.
- 카테고리를 4개에서 3개로 단순화 시킨 후, 신청했습니다.
- 매일 밤에 신청해서 떨어지나 싶어서, 아침 일찍 신청한 적도 있습니다.

신청 후, 답변 메일 (승인거부) 받는데 걸린 시간 ;
- 5차례는 매우 일찍 답변 메일을 받았습니다. (신청 후, 10시간 이내, 대단히 부지런한 애드센스 입니다.)
- 2차례 정도는 24시간을 넘겨 답변을 받았습니다.
- 1차례는 48시간을 넘겨 답변을 받았습니다.
- 일반적으로 답변 시간이 늦어지면, 불안감은 더욱 증폭하지만, 한편으로 구글로봇이 "내 블로그를 찬찬히 살펴보는 구나" 라고 위안을 삼으며, 기다렸습니다. (물론 늦은 답변도 승인거부는 마찬가지 였습니다.)

9번째 신청을 하면서 변화를 준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테고리를 3개에서 4개로 다시 늘렸습니다.
- 카테고리 이름은 [잡다한] 에서 [생활의발견]으로 변경했습니다.
- 두편의 글을 추가 포스팅 했습니다. (카테고리별 최소 글수는 3개로 만들었습니다.)
- 2000글자 이상의 포스팅을 2편정도 작성해서 올렸습니다. (독창적인 내용이 없다고 해서, 주절이주절이 문장을 만들어 봤습니다.)

자!
다시 9번째 신청을 해봅니다.
과연 어떤 결과를 받을 수 있을까요?

ps.
- 이번 아홉번째 신청은 8번째 승인거부 메일을 받은 후, 5일 정도 지난 후였습니다. 늦게 신청을 하게된 이유는 본 티스토리 블로그에 찾아오는 방문객의 경유 경로를 살펴보니, [네이버 (naver)] 에서는 방문객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유입이 생길때 까지 기다려 보려고, 성급하게 승인신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유입은 아직 없습니다. (신기하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