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알짜

애드센스 11번 신청 후 반가운 메일을 받았습니다. - 애드센스 39일만에 승인 획득

애드센스 39일만에 승인 획득


이번 포스팅은 승인과정 중에서 가장 중요한,  승인직전 필자가 공략한 필살기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마지막 신청전에 한일 (11번째 도전중 정비 한 일)
- 두편의 글을 포스팅 했습니다.
하나, http://2013.tistory.com/69?category=263110
http://2013.tistory.com/68?category=264491

두편의 글은 의도적으로 2천자를 넘기려 노력했습니다. 글을 잘 읽어 보시면, 빙빙 돌려 이야기 하며, 불필요한 추임단어, 문장등이 있습니다.

왜, 승인전 마지막 두번의 포스팅에서 장문(2천자)글을 올렸나요?
- 사실 이번이 두번째 애드센스 승인 도전입니다. 예전에 애드센스 신청시 거절 사유는 "컨텐츠불충분"으로 10번 이상 승인거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경우는 10번 모두 "사이트가 Goggle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이였습니다.

본 블로그의 애드센스 신청과정중에, 단 한번도 "컨텐츠 불충분"으로 거절된 적이 없었습니다.
이는 기존에 기록용 포스팅(비 창작 글) 이 게시되어 있었던 점 때문에 그런듯 예상합니다. (그래서 신청과정중에 대부분 비창작글은 숨기기 했습니다.)

신용카드 관련 글에 대한 필자의 판단;
신용카드 관련글들이 구글 로봇으로 부터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듯 합니다.
신용카드 사용기, 분석기는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포스팅한 상태라서 의미 중복으로 구글봇이 판단했을 수 있다고 봅니다.
(사실 필자의 신용카드 분석글은 나름 매우 창의적으로 작성했다고 평가하지만, 구글봇이 평가할때는 다른 사이트와 비슷한 단어, 문장을 많이 사용하였음을 발견하고, 모방글이라고 평가했을 수 있습니다.)
다만, 모방글이라도, 방문자가 머무르는 시간이 길면, 구글봇도 나쁘게만 평가하지 않을듯 합니다.
(또는 재방문자가 있다면, 이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고 봅니다.)

승인직전 카테고리 관리 사진입니다.

전체글 갯수 ; 34개
카테고리 갯수 ; 5개
하루 방문자 ; 100 명정도

유입경로 분석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daum 을 통한 유입이 대부분 입니다.
여기서 주의깊게 보실 부분은 구글(google.co.kr)로 부터의 유입 증가율 입니다. 구글 유입이 최소 100 이상, 필자는 250 정도에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또 살표봐야 할 부분이 네이버(naver) 유입입니다. 필자의 블로그는 네이버 유입이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위 보시는 유입숫자는 한달동안 변화가 없었습니다. (블로그 개설한지는 5년정도 되었기 때문에, 그전에 왔던 기록으로 보고 있습니다. 5년전 개설한 블로그를 40일 전부터 새로 다듬에 애드센스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11번째 신청하는 동안, 간절히 바랬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네이버 유입이었습니다. 네이버 유입되면, 승인이 될거라 믿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구글 유입이 제일 중요한 부분이고, 다음이 네이버 유입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네이버 유입이 없는 상태에서도 승인이 나 버렸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시, 네이버 유입은 고려사항이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요약들어 갑니다.
- 마지막 2천 글자 이상의 주절이 주절이 쓴글 (쉽고 간단한 내용을 빙 둘러 쓴글)이 구글봇에게 참신한 글로 보여졌던것 같습니다. (다른 몇몇 블로거의 애드센스 수기에서도 비슷한 내용을 본적이 있습니다.) 만연체 글이 승인 받는데, 좋은 점수를 받은 이유는 구글 로봇이 만연체 글을 좋아 하나 봅니다. (좀더 과학적인 분석은 웹상에서 만연체 글은 독자들을 골탕먹이는 글이라, 실제로 포스팅 하지 않을 겁니다. 그러다 보니, 구글봇은 예전에 못 봤던 글이라 창작글로 평가했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필자는 "사이트가 Goggle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이라는 사유로 거절을 당했으며, 이는 창작글이 부족하다는 취지 였다고 판단했습니다. (신용카드 글은 다른 블로거 글들과 유사한 부분이 매우 많아, 복사글로 오인받았을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 39일 동안 느긋하게 즐기며, 애드센스 승인 신청했고, 10번의 고배를 마시고, 11번째 승리의 축배를 들게 되었습니다. 구글 로봇과의 싸움입니다. 추후 신청자 분들도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너무 조급해 하면, 구글 로봇을 이길 수 없습니다. 신청자 분들 모두 화이팅 ~~

- 만일, 한번 더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된다면, 필자는 다음 사항을 중요시 하겠습니다.
   a. 방문자를 끌어들릴 수 있는 주제이며, 웹상에 포스팅이 많이 되지 않은 주제를 잡아서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사용기는 너무 많은 글이 포스팅된 상태입니다.)
   b. 주절이 주절이 글을 승인 후반기에 포스팅 해 줍니다. 모든 글을 만연체로 하다보면, 방문자 수가 부족해서 승인이 날 확율이 낮아질듯 합니다.
   c. 구글 유입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개설 후, 구글 유입이 생길때 까지, 여유롭게 승인 과정을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