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알짜

아직 승인을 얻지 못했습니다. - 사이트가 Google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며칠전에 아홉번째 신청에 대한 승인거부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확인해 보니, 신청한지 10일이 지난 후에 답변을 받았네요.
애드센스가 오랫동안 검토를 한 것일까요?
아니면, 상습적 신청자에게 무언의 충고를 표현을 하려 한 것일까요?

답변 내용은 처음 1차 신청서 부터 꾸준히 동일한 내용으로 받아보고 있습니다.
"사이트가 Google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입니다. 그에 대한 세부 내용으로는 3가지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1.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의미 있는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귀하의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도록 사이트에서 고유하면서도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세요.

2. 자동 생성 페이지나 독창적인 콘텐츠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3. 또한 게시자의 사이트는 탐색이 용이하고 구성이 분명하여 사용자가 사이트의 페이지를 쉽게 탐색하고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필자 사이트에 맞게 편집해 보겠습니다.

1. 고유한(알찬), 즉 창의적인 내용이어야 합니다.

2. 독창적, 즉 창의적인 내용이어야 합니다.

3. 카테고리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만히 본 티스토리 내용을 살펴 봐야 했습니다.
현재는 5가지 항목의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추후, 변동이 있을지 모르니, 현재 카테고리 상태를 캡쳐했습니다.)

검색해 보니, 카테고리별 최소 3개 포스팅이 요구된다고 언급된 글도 보았습니다. 해외 포럼에는 그런 말은 찾지 못했지만, 10번의 실패로 인해서 이 부분도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네요. 지금 이글을 쓰게 되면, 애드센스에 3개의 글이 올라오게 됩니다. 그러면, 모두 카테고리(총5개)의 각 카테고리별 최소 포스팅 수는 3개로 만들어 집니다. 이 부분에 의미를 두고 11번째 상습적 신청을 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이글을 작성하기 바로전에 신청 버튼을 누루고 왔습니다.)

필자 생각에, [맘데로 FX 전망] 카테고리 글이 독창적이지 않다고 구글에서 볼수도 있을거란 생각을 해 봅니다. 전망이라고 하는 글들을 보면, 대체적으로 비슷한 단어 및 문장을 구사 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니, 필자가 머리를 쥐어 짜면서 작성한 글일지라도, 여러 전망글을 대충 짜집기 한듯한 느낌을 구글 로봇은 받을 수도 있을것입니다.

또한, [알뜰한 신용카드] 부분의 글도, 이미 여러 블로거들이 포스팅을 이미 올려 놨습니다. 대다수 글들은 신용카드사에서 설명된 내용을 보기쉽고,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바꾼 후, 포스팅한 경우입니다. 각별히 한눈에 보기좋게 요약한 글은 카드사 내용보다 훨씬 보기 편한 경우도 많습니다.

필자는 특정신용카드의 실제 사용예를 위주로 적으려 노력했습니다. A라는 신용카드를 어떻게 사용하면, 최대한 사용자에게 유리할지 필자만의 노하우를 공개하고자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나열된 단어와 문장이 기존 포스팅 글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구글 로봇은 판단하는게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이번글과 앞선글은 2,000 글자 이상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미, [콘텐츠 내용부족] 이라는 사유는 한번도 받아 보지 않았지만, 캥기는 부분이 있기에, 이번 11번째 신청을 위해서 성의표시를 해봤습니다.

앞으로 몇편 더 작성할 예정인데, 매우 독창적인 내용으로 포스팅 하려 합니다. 독창적인 내용이라면, 남들이 포스팅한 주제를 피해서, 완전 새로운 제품, 이슈 등등을 포스팅 하는 것이 아니고, 필자 생각 위주로 글을 적어보겠다는 것 입니다. 사실적인 글이 아니고, 필자 생각으로 표현하는 글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래야 기존 글들과 차별이 있을것 같습니다.

구글 로봇은 문자에 사용된 단어를 가지고 베낀글(복사한글) 인지, 짜집기한글 인지 알아 낼거라 추측해 봅니다. 그러니, 많은 포스팅 글에서 언급된 매우 객관적인 표현은 최대한 피해가 보겠다는 겁니다. 객관성을 피해, 주관적인 시선을 표현해 보겠습니다.

하루빨리 승인을 얻고 싶은건 많은 신청자들의 희망사항일 겁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최근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애드센스 승인된 계정을 돈으로 사고 팔 수 있다고 합니다. 시세는 50만원 전후라고 하더군요. 이렇게 오래 걸린다면, 승인된 계정을 구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상황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애드센스 포럼을 보면, 신청자들의 애타는 사연을 쉽게 접할 수 있더군요.

승인될 그날까지 모든 신청자 분들 화이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