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알짜

안경 착용자의 선글라스 선택 범위

안경 착용자의 선글라스 선택 범위

여름이 다가 옵니다.
선글라스가 간절히 필요한 계절입니다. 선글라스는 어느 악세사리보다 임펙트 있는 소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짙은 글래스로 얼굴을 가리면, 뭔가 다른사람 처럼 보이기 마련입니다.
또한 머리에 살짝 걸쳐 올려 놓아도 얼굴 전체에 분위기를 살짝 바꿔놓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시력이 안좋은 사람은 선글라스 혜택을 모두 누릴수가 없어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라색, 라식 수술을 받는 분들도 주변에서 많이 봤습니다.

저 또한 시력이 0.2~0.4 정도 됩니다. 안경 착용자라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싶어도, 여러 조건 때문에 주저하게 됩니다.

안경착용자의 선글라스 착용 방법;
- 선글라스 구입 후, 도수 안경알에 색을 넣어 교체하는 방법
- 선글라스에 이너렌즈를 착용하게 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방법

첫번째 방법은 멋진 선글라스를 구입 후, 기존 렌즈를 버리고, 안경점에서 도수 안경알에 색을 넣어 착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비싸게 주고산 선글라스의 알은 버리고 테만 사용하게 되는 겁니다. 색을 넣은 도수 안경알을 맞추는 비용이 추가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이때, 안경알 가격은 천차 만별입니다.
- 색을 넣지 않고, 압축율이 높지 않은 안경알의 경우는 1만원 부터 시작됩니다. 안경점 마다 살짝 가격차이는 있지만, 2만원 정도면, 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안경테를 보여주면, 그곳에 장착해 줍니다.)
- 색을 넣을경우, 2만원대 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 단, 스포츠 선글라스의 경우는 얼굴에 착 달라붙게 곡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렌즈도 곡면이 필요하며, 곡면 렌즈는 가격이 고가라고 합니다.
- 눈이 나쁠경우, 압축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선택가능한 렌즈도 적어지고, 가격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필자는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선글라스가 고작 한개만 있습니다.
 



나름 멋스럽다고 생각하고 착용했었는데, 검색한 글에서는 다들 볼품 떨어진다고 언급하네요. ㅠ
얼굴에 촥~ 감기는 맛은 없습니다.
그런데로 스스로 만족하며, 착용했었는데,
보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나 봅니다.  ㅠ

그래서, 이번에 새로운 방식의 선글라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메인 안경태 1개와 렌즈테두리 5개 세트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모양은 무난한 스타일 입니다.

이중에서 1개만 폴라라이즈 렌즈입니다. (회색 안경테두리)

그리고, 노란색 테두리는 나이트비젼(night vision) 렌즈로 밤에 선명하게 보여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이 구입을 했는데, 어떤 스타일로 보여질지 궁금해 지네요.

렌즈알의 탈착 및 부착은 가운데 고리형태가 있고, 자석방식으로 견고하게 부착이 된다고 합니다.